본문 바로가기

여고생아침먹이기프로젝트

슈가파우더 뿌려 눈꽃 핀 브라우니 쿠키였어야 했는데 feat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코코아가루를 1키로짜리를 샀다. 얼마나 홈베이킹을 해야 저걸 다 먹을꼬.하지만 딸내미의 요리본능이 막 지피는 날인지주방에서 부산하게 왔다갔다 합니다.

 

 

딸내미 혼자 하면 좋으련만 조리도구가

어디있는지 잘 모르니 하나 둘 관여하다 보니

둘이 하게 됐어요.

오늘은 초코 필 충만한 브라우니를

만들거라네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가끔 사먹었는데

오늘은 진짜 브라우니를 만들어보네요.

다행히 재료가 간단하고 조리과정도

쉐잌 쉐잌만 하다고 굽기만 하면 끝이지요. 

얼마나 간단한 지 보실래요.

 

 

재료준비


코코아가루 120그램
설탕 400그램
밀가루 (박력분) 100그램
계란 4개
버터 200그램
소금 1찻숟가락

 

자 시작해 볼까요 ?

 

 

1

속이 깊은 볼에 코코아 가루와 설탕을 넣어요.

 

2

버터를 녹여서 설탕과 코코아가루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소금 1찻숟가락 을 넣어줍니다.

 

 

 

3

가루와 버터를 잘 섞어 놓은 다음 계란 4개를

조금씩 저어가면서 섞어줍니다.

 

 

4

브라우니 쿠기 만들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밀가루를 고운체 걸러서 사용하면

좀 더 부드러운 브라우니를 만들 수 있지만

딸내미와 저는 얼른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그냥 넣기로 합의했네요.

 

 

 

딸내미가 섞는게 힘들어서 팔이 저리다는

핑계로 젓는 것는 제가 다했네요.

어휴 제가 이럴 줄 알았다니까요.

 

 

5

 흰 밀가루가 다 보이지 않게 섞어는데

다 섞어놓으니 많이 되직해보이네요.

이젠 브라우니틀에 유산지를 깔고

브라우니 반죽을 쏟아넣습니다.

 

 

 

 

 

6

170도 10분간 예열하고 레시피 대로

30분 구웠습니다.

오븐 사양에 따라 다른데 30분 굽고

잘 익었는 지 안 익었는 지 확인을 위해

젓가락으로 찔러 보니 반죽이 조금 묻어납니다.

 

 

 

아직도 더 구워야겠군요.

그래서 20분간 더 구웠고

다시 젓가락테스트 결과

묻어나지 않아서 오븐에서 꺼냈습니다.

 

짜짠! 완성! 실제 색은 더 밝은 갈색인데

시커먼 색으로 보이네요.

브라우니도 조명을 받아야 더 이쁘다는 사실.

여기에 슈가파우더를 뿌리면 

색감이 확악~~사는데 말이죠.

깜박 잊어버렸네요.

 

 

 꼭 한 김 빼고서는 뚜껑있는 그릇에 담아서

보관해야 촉촉하고 부드러운 브라우니를

오래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번 브라우니는 딸내미 취향으로

달콤한 브라우니가 만들어졌어요.

 

 

딸내미가 있어서 좋은 이유.

요리도 같이 즐기면서 하고 센스있게

사진도 잘 찍어주는 등

나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주네요.

 

 

 

다이어트 걱정없는 딸내미는 맛있다고

연거푸 다 먹을 태세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전 내일로 브로우니의

달콤한 맛을 미루려구요.

 

 

낼 저와 같이 흰 우유와 함께

달달구리 브라우니 한 조각 어때요?

 

 

 

달달한 초코가 먹고 싶을 때 브라우니쿠키 만들어요.

 

**슈가파우더가 없을 땐 

--믹서에 설탕을 넣고 갈아주시면

슈가파우더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