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고생아침먹이기프로젝트

여름철 주방에서 요리 시원하게 해보자구요 feat 당근라페만들기

첨엔 당근라떼인줄 알았어요.

아니 당근을 넣어서 라떼를 맹그러??  

무슨 맛이래? 

한동안 그런 라떼가 있는줄 알았죠.

 

얼마전에야 제가 잘못 들은 걸 알았네요.

"당근라페"를.

 

라페는 잘게 갈거나 썬다는 뜻으로

프랑스어라고 해요.

"Carotte Laffe" 

소리를 들어보니

"캐롯 랍"이렇게 들리는군요.

 

 

우리 시금치 무쳐 먹듯

당근을 무쳐먹는다고 해야할까요?

그 맛이 간장베이스로 시금치무치는 것과는

사뭇 다른 맛이 나는데 

먹어보니 은근 중독성있습니다.

 

 

오늘은 당근라페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재료준비

 

당근 (대) 1개

소금 1/2 차숟가락

설탕 1 차숟가락

올리브오일 3밥숟가락

레몬즙 2밥숟가락

홀그레인머스터드 1밥숟가락 

 

 

자, 시작해볼까욤?

 

 

 

1

싱싱해보이죠? 헤헤

재료가 신선해야 더 맛있는 라페가 탄생할수 있어요.

채칼로 곱게 고르게 채쳐놓았어요. 

 

 

 

2

싱싱해보 먼저 소금으로 간을 하고 10분 정도 절여요.

3

 10분지나면 물이 조금 나와요.

물은 따라서 버리고

설탕을 넣어서 단맛추가!!

4

 제가 좋아하는 올리브오일을 듬뿍 

밥숟가락에 계량한 대로 넣었어요.

 

5

 신맛킬러라 즐겁게 레몬즙을 넣었어요

레몬즙없으면 식초도 좋아요. 

 

6

당근라페만들기 하이라이트라고나 할까.

홀그레인머스터드를 넣고 쉐잌쉐잌!!

홀그레인머스터드는

신맛과 고소함이 어우러져

매력적인 맛이 일품이죠. 

(제가 좋아하니까)

 

 

 

섞을 때는  젓가락이 훨씬 편하죠?

 

한두시간 냉장보관해두시면

 맛이 숙성돼서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그냥 샐러드로 먹어도 돼구요.

번이나 샌드위치에 넣어서

스크램블 에그와 함께

넣어서 먹어도 굿!!

여름철에 주방에 들어가서

땀흘리며 요리하기 싫은 날!!

당근라페, 어때요?

 

 

 

 

<함께글> 당근라페김밥만들기 보실라요?

https://kwakswim04.tistory.com/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