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고생아침먹이기프로젝트

일본식 규동 보다 국물없는 소고기 덮밥 (백종원소고기덮밥)

딸내미 5점만점 맞은 소고기덮밥

오징어덮밥, 잡채밥, 카레밥 

모두 일품요리 덮밥이네요.

 

 

 

요리가 간단하고 

먹는 사람은

시간도 절약할수 있어

가성비 좋은 요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산

스테이크소고기가 남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찾다보니  소고기덮밥이

떠오르더라구요.

 

 

일본규동은 국물이 많은편이라

전 국물을 적게하는 소고기덮밥으로

요리레시피를 선택했네요.

 

 

 

자 시작해볼까요?

 

1

소고기를 간장과 마늘로

밑간을 하면 더 좋아요.

2

<양념소스만들기>

간장2숟가락, 미림 2숟가락,

매실2숟가락, 양파효소액2숟가락

마늘 2숟가락,생강즙 1숟가락

넣고 후루룩 저어놓아요.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넣고

팬을 달구어요.

 

 

 

4

 

고기에 핏기가 가시면 

양파, 대파순으로 넣어 볶습니다.

야채가 숨이 죽으면

양념소스를 넣어서

후다닥 볶아냅니다.

 

 

 

 

 

 

5

 

소고기는 살짝만 익혀서 

먹기 때문에 정말 조리시간이

5분이 채 걸리지 않아요.

 

드디어 소고기 덮밥 완성!!

 

통깨가 늘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요리의 화룡점정

통깨를 멋드러게 뿌립니다.

 

 

 

딸내미가 오늘은 큰대파만 남기고

양파까지 다 먹었네요.

소고기파였네요.우리 딸내미ㅎㅎ

여고생아침먹이기 프로젝트 

대성황리에 완료!!

 

 

백종원 소고기덮밥 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