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고생아침먹이기프로젝트

청양고추 매콤한접시 추가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오늘은 날씨가 좋을 거라고 하는데

아직 해가 뜰 생각을 안하는 시간.

고요하고

밖은 어둡고 

하지만 딸내미를 한수저라도 먹여서

학교에 보내야겠어요.

 

 

 

오늘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죠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가 맛들었는데

비주얼은 좀 거시기 하죠.

 

저희엄마가 마당에 직접

농사지으셨는데

정종배추는 시장에 나오는

배추와 달리 녹색잎이 더 많아서

건강에는 더 좋은 배추라고

하시네요.

 

 

얼른 아침 준비 시작할까요? 

 

1

얼려둔 청량고추와  얼린 파를 

꺼내놨어요. 두부로 1센치 두께로 

썰어놓구요. 

 

 

2

육수도 꺼내놓구요.

저는 멸치와 다시마로 낸 육수도

일주일 쓸 분량을 준비해서

냉장고에 보관해둔답니다.

 

 

김치는 한 웅쿰정도만 썰어놓습니다.

 

 

3

먼저 프라인팬을 달구고

파기름을 냅니다. 

조금 있으면 중국집에서 나는

그 만난 냄새가

풍깁니다.

4

다음 김치를 살짝 볶은 다음

고기를 넣습니다. 

저희집은 비계를 좋아하지 않아서

거의 살로만 된 돼지고기 부위를 사용해서

요리를 한답니다.

취향에 따라 비계있는 앞다리살 추천합니다.

 

 

 

 

5

고추가루를 넣고

고기의 단맛을 책임지는

천연단맛인 

양파청도 넣어요. 

매콤함 한접시도 추가

청량고추도 넣어요.

  

 

 

6

고기가 3/4 익어가고

모든 재료가 어우러지면

육수를 부어서

센불에서 끓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7

채썰어둔 양파를 넣고

두부도 이쁘게 올립니다.

맛있게 국물이 우러날 수 있도록

중불로 바꾸고 뚜껑도 

잠시 덮어서 끓입니다.

8

드디어 소울푸드완성!

어떻게 찍어야 맛있게 보일지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어렵네요.

 

 

 

실제맛은 사진보다 더 맛있기를

우리 딸내미가 알아주겠죠.

 

사진찍느라 국물이 다 졸아버렸네요.

에구에구

사진찍고 요리하는거

많이 힘드네요 ;;

 

 

얼른와서 밥먹고 학교가자!!

 

오늘 딸내미는 늦었다고 

딱 새모이만큼만 먹고 학교 갔네요.

그렇게 먹고도 

배가 안고픈게 신기할 따름.

 

 

 

KakaoTalk_20201209_214801466.mp4
1.54MB